본문 바로가기
요즘 뜨는 이야기

블로그 사진을 동영상으로 바꾸어주는 이미디오 사용법

by 소금인형2 2013. 3. 6.
반응형

 

 

요즘은 TV 프로그램의 리뷰를 다루는 블로그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드라마를 보거나 또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 자신들만의 감상평과 의견을 포스팅하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TV프로그램 리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해당 프로그램의 방송화면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여러줄의 설명 보다 단 한장면의 이미지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더 쉽게 나타낼수 있는 데요.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이 TV화면을 캡쳐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캡쳐된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신기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사진으로 올린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 바로 <이미디오>서비스 입니다. 오늘은 이 이미디오 서비스를 어떻게 블로그에 사용할 수 있는 지 살펴 보겠습니다.

 

사진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imideo 서비스 

 

보통 블로그에서는 TV화면을 캡쳐해서 이미지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자신의 블로그에 이미디오 소스를 삽입한 후에 블로그를 보게 되면 사진 이미지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어떻습니까? 왼쪽 위에 플레이 버튼이 생겼죠. 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이 있는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imideo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뜨면서 해당 사진이 원래 있던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이 됩니다.그리고 그 사진의 순간 1분 전과 1분 후의 동영상을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찾아온 방문자들에게 단순한 사진을 보여주기보다 이렇게 동영상을 보여 줄 수 있다면 더 많은 만족을 줄 수 있겠지요. 글을 쓰는 사람은 사진 이미지만 첨부해 놓으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동영상 DB를 검색하여 해당하는 동영상을 찾아 재생해 주는 겁니다.

그럼 어떻게 자신의 블로그에 이 프로그램을 적용시키는 지 알아볼까요?  

 

"TSTORY 블로그에서의 imideo 적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번의 소스 수정으로 이 편리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는 스킨이나 HTML, CSS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획일화된 디자인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선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소스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ttp://www.imideo.com/download/script/imideo_tistory.zip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imideo_tistory.txt 라는 파일이 보이실 텐데 이 파일을 열어 전체 내용을 복사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이미디오 소스를 넣어 봅시다. HTML/CSS의 수정시 잘못되었을 경우 일일이 찾아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작업을 하기전에 현재 상태의 스킨을 꼭 저장하기를 권장합니다.

스킨 저장은 꾸미기>스킨 항목에 들어가셔서 스킨 저장 버튼을 누르시고 적당한 파일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스킨저장을 하셨다면 이제 꾸미기>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이 화면에서는 HTML 편집과 CSS 편집이 있는 데 HTML 편집 화면에서 head가 끝나고 body가 시작되는 시점을 찾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이전에 다운받았던 이미디오 소스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스킨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중요한 것은 head가 끝나고 body 부분이 시작하는 그 사이에 소스를 넣으시면 무리없이 적용 될 것입니다. 미리보기를 하시면 이전에 올렸던 캡쳐 이미지 오른쪽 위에 플레이 버튼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 침해 방지로도 유용한 이미디오 

 

블로그를 하시는 많은 분들, 특히 TV 프로그램에 대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모두 한번쯤 저작권 침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TV화면을 캡쳐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 저작권침해가 되지는 않을까 한번 쯤 고민해 보셨을 텐데요.

이미디오 서비스는 방송3사와 몇개의 케이블 채널과의 협약을 해 놓은 상태로 이러한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저작권 문제도 해결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찾는 방문자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이미디오 서비스를 사용해 보는 것도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유용한 방법 인 것 같습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 꾸욱 눌러 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