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뜨는 이야기

백선생만능간장, 밑반찬 간편하게 만드는 집밥 백종원 비법.

by 소금인형2 2015. 6. 10.
반응형

 

요즘은 TV 프로그램 중에서도 요리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요리와 관련이 되지 않았더라도 요리사,쉐프 들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가장 인기 있는 요리 쉐프 중 한명이 바로 집밥 백선생, 백종원씨 인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밑반찬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백선생만능간장을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9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밥도둑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백선생만능간장 레시피가 공개되고 그 레시피를 전수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백종원씨는 이날 방송에서 " 내가 진짜 아끼는 비법인데 너무 빨리 푸는 것 같다." 라고 엄살을 부렸는데요. 가만히 보면 늘 자신이 제일, 진짜 아끼는 비법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이날 선보인 백선생만능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돼지고기 600그램(종이컵 3컵)에 간장 6컵,설탕 1컵이 필요합니다. 백선생만능간장 레시피가 업소에서 만들 때의 기준이다 보니 아무래도 종이컵 기준으로 양이 좀 많습니다. 이를 잘 참조하시어 직접 만드실 때에는 양을 조절하시고요.

 

 

백선생만능간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돼지고기,간장,설탕을 비율을 맞추어 잘 섞은 뒤 끓여 주기만 하면 바로 백선생만능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백선생만능간장은 냉장고에 넣어놓고 어떤 재료로도 밑반찬을 만들 때 쓸 수 있게 되는데요. 프로그램에서는 즉석에서 마늘종볶음과 꽈리고추볶음, 그리고 두부조림을 즉석에서 만드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밑반찬의 맛을 본 백선생 집밥의 제자들을 저마다 그 맛에 감탄하며 연신 맛있다를 외쳤습니다. 평소에 백선생을 보다보면 요리를 함에 있어서 격식에 너무 얽매이지 않고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주로 소개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친근하고 요즘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백선생만능간장 방송 때문에 오늘 여기저기서 간장 끓이는 냄새가 계속해서 진동할 것 같은 그런 예감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