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연금저축 보험료 인상, 올해안에 개인연금저축, 연금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by 소금인형2 2014. 10. 24.
반응형

 

■ 개인연금보험, 연금저축 내년 부터 인상된다.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점차 증가하면서 생존하는 시기에 비해 은퇴가 빨라지고 은퇴 이후의 노후대비에 걱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노후생활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인 개인연금저축, 연금보험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특히 공적연금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연금과 공무원 연금 등에 있어 최근에 논란이 되고 있는 연금지급금액 축소 및 납입금액 증가로 인해 더더욱 사적인 개인연금저축과 연금보험에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 개인연금저축,연금보험도 내년부터 인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보험개발원은 위험률 조정작업, 즉 참조순보험율 조정작업을 끝냈다고 하는데요. 이는 3년마다 위험률을 통계내고 조정하여 각종 질병에 관한 보험료와 연금보험,연금저축의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최근들의 연금보험 가입자의 사망률이 내려갔기 때문에 수명이 길어져 보험사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가 늘어난 만큼 개인연금저축,연금보험의 보험료 인상이 내년 붙어 불가피 한 것입니다. 때문에 가급적 인상되기 전 올해 안에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 것입니다.

 

 

연금저축을 선택할 때 사람들이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세액공제를 받는 상품을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비과세혜택이 있는 상품을 선택할 것인지의 결정입니다. 세액공제 상품은 최근 세법이 개정되어 이제 연간납입금액 700만원 까지 납입한 금액의 12%인 84만원을 세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 혜택이 있는 상품은 10년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 연금보험은 가입하려는 상품의 수익률에 따라 나중에 지급받는 연금 금액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회사이 지급이력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원래 연금저축 연금보험이 수익성보다는 안정성에 집중을 둔 상품이기는 하지만 조금의 차이라도 있다면 나중에 이득을 볼 수 있는 수익률이 조금이라도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회사의 안정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연금을 지급받기 시작하는 연금 개시시점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연금 개시일을 너무 앞당기게 되면 지급받게 되는 연금 금액이 줄어들게 되므로 실질적으로 연금으로서의 효력을 발휘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가급적 연금 개시일은 늦추는 것이 좋고 납입기간을 길게 할 수록 연금액도 늘어나며 매월 불입하는 보험료도 내려가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과 연금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는 바로 여러가지의 연금보험,연금저축 상품을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는 연금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연금비교사이트는 하나의 금융회사의 상품만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다양한 상품을 추천받아 비교할 수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또한 연금보험,연금저축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전문성의 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연금보험과 연금저축에 대한 상품 설명과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연금저축,연금보험을 선택한다면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