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소상공인 컨설팅, 상권분석과 매출분석의 무료컨설팅 추천.

by 소금인형2 2014. 2. 20.
반응형

예전과 같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른 나이에 직장에서 퇴직을 하고 자신만의 사업을 꿈꾸며 창업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적은 규모의 창업을 가리키는 소상공인 컨설팅은 매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여기저기 창업정보를 알아보고 창업 컨설팅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같은 창업컨설팅도 경우에 따라서는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어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여간 부담이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컨설팅을 대상으로 상권 분석과 매출 분석등의 내용을 무료로 컨설팅해주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상권분석 및 컨설팅 무료서비스를 추천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이지스창업경영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분석 및 무료컨설팅은 다음의 세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해당위치의 동종업종의 점포 수를 분석하고 해당지역의 월 평균매출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당 지번을 중심으로 업종의 현황과 사업가능성을 분석하게 됩니다. 

 

 

이런 무료서비스는 신규창업 또는 점포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기존 창업주에게 유용되게 활용될 수 잇으며 무료서비스를 받을 때 정확한 위치를 지정하고 내가 원하는 상권범위를 틀록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한 범위내의 동정업종의 점포수, 평균매출 수준 등을 전문가 수준으로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이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구체적인 상권분석 내용을 보면 먼저 원하는 지역의 동종업종 점포분포를 분석하여 여기에 고객의 거주지와 직장지를 포함하여 점포분포를 비교한 후 경쟁률이 낮은 지역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동일 업종의 점포가 적은 곳이 경쟁률이 낮고 초기에 사업을 안정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용 고객수에 비해 점포수가 적은 지역을 확인하여 추천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상권분석 다음으로는 유동인구 분석에 들어갑니다. 유동인구 분석은 손님이 될 수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을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잠재적인 고객의 숫자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 입니다. 먼저 남성과 여성을 분리한 후 이를 다시 연령대별로 구분하고 다시 각 요일별로 얼마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지를 조사합니다. 이 유동인구 발생 내역은 어느 시점에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은 지를 한 눈에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지스창업경영연구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권분석 및 무료컨설팅은 적은 자본으로 창업에 도전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그동안 창업컨설팅이나 상권분석에 관심이 있었으나 비용이 부담되어 선뜻 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이지스창업경영연구소에서 하고 있는 무료 상권분선 및 무료컨설팅을 받아 창업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