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케겔운동방법으로 요실금 치료와 여성 불감증 치료를 동시에.

by 소금인형2 2015. 7. 8.
반응형

 

말못할 고민,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기 어려운 고민인 요실금 치료와 여성불감증 치료에 최근 케겔운동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인터넷 뿐만 아니라 TV나 잡지에서도 명기되는 법이라는 말이 유행하면서 더더욱 케겔운동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가운동법이 바로 케겔운동 방법에 기본을 두고 있기 때문에 요실금 치료나 여성불감증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케켈운동 방법을 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케겔운동방법은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괄약근 수축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골반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배뇨활동과 성기능에 관여를 하고 있는 괄약근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그 기능을 개선하고 향상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골반을 비롯한 질 주변의 근육이 약화되어 요실금이나 불감증 등의 고통을 느끼는 경우라면 케겔운동방법이 유용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케겔운동은 몇가지 자세가 있는 데 먼저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숨을 들이 마시면서 등을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등을 말아준 자세에서 골반근육에 힘을 주어 괄약근을 수축시킵니다. 다시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수축시켰던 괄약근을 이완 시켜 주고 동시에 말아주었던 등을 펴줍니다. 이 동작에서 중요한 점은 골반 전체를 수축시키듯이 하는 것이 아니라 항문만 오므린다는 느낌으로 괄약근에만 힘을 주었다가 빼는 동작을 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케겔운동방법 두번째는 누워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등을 바닥에 댄 후 누운자세에서 양 무릎을 굽혀서 모은 뒤 손은 자연스럽게 바닥에 댑니다. 이 자세에서 엉덩이를 들면서 골반 근육에 힘을 주어 근육을 수축시킵니다. 잠시 멈춘 후 숨을 내쉬면서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같은 자세로 머리와 어깨 팔은 바닥에 붙인 상태로 엉덩이 부분만을 좌우로 돌려 주면서 골반 주위에 있는 근육을 힘을 주어 수축시킵니다. 이 동작을 한번에 30번 정도 반복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바닥에 똑바로 앉아서 할 수 있는 케겔운동방법입니다. 먼저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다리를 넓게 벌린 자세로 앉습니다. 이때에는 발끝을 바깥 쪽으로 향해 눕혀 놓고 숨을 들이쉬면서 골반 근육에 힘을 주어 근육을 수축시킵니다. 다음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다시 오므리고 긴장을 풀어 줍니다.

 

 

등을 대고 바닥에 누운자세에서 양손을 무릎에 대고 모아준 후 무릎을 자신의 배쪽으로 당겨 줍니다. 이 상태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골반근육을 수축해 주면서 등을 이용해 몸을 굴려 똑바로 앉습니다. 이때 양발은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만 앉아주고 다시 숨을 내쉬면서 원래 누운자세로 돌아갑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형태의 케겔운동방법이 존재하는 데 혼자서 하기 어렵지 않고 쉬운동작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실금 치료나 불감증 치료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동작이 단순하다 보니 지루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이럴 때에는 TV를 보면서 또는 음악을 들으면서 케겔운동방법을 해보시면 지루하지도 않고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 들어 요실금 치료나 여성불감증 치료는 더 이상 숨겨야 하거나 감추어야 할 비밀이 아니기에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수술없이도 하루 10분씩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과를 볼 수 있는 우먼피어리스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어져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당연하게도 철저하게 개인의 비밀이 보장되며 1:1 책임관리를 통해 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서비스가 진행되므로 요실금 치료나 불감증 치료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료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