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간헐적 단식 방법 , 타바타 운동법,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새로운 시도.

by 소금인형2 2013. 7. 15.
반응형

 

지난 3월 SBS 스페셜이 방송한 "끼니 반란 - 간헐적 단식 방법" 편은 방송이 나가고 나서 큰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방송 당시 1부에서는 1일 1식에서부터 비롯된 공복 습관의 열풍과 하루 세 끼  식사라는 오래된 습관의 신화가 이제는 더 이상 진리가 아닐 수도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 2부에서는 간헐적 단식을 중심으로 소식을 했을 때 우리 몸이 어떻게 바뀌는 지를 자세히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100일이 지난 7월14일에는 이처럼 우리 사회에 큰 반향과 논란을 일으켰던 간헐적 단식이 국내외 체험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우리 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간헐적 단식과 함께 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인 타바타 운동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지난 3월 10일 방송되었던 1부에서는 최근 서구에서 새로운 식사 패턴으로 등장하고 있는 IF(Intermittent Fasting)라는 개념을 소개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라고도 불리는 이 식사 패턴은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은 16~24시간 정도의 배고픈 상태, 즉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처럼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식습관의 변화로 당뇨,치매, 암 등을 예방하고 수명을 늘리기 위한 방편으로 서구에서 관심을 불러 일으킨 내용입니다.

 

많은 과학자들은 이러한 방법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이유를 <공복력>에서 찾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배가 고플 때에는 우리 몸속에 장수 유전자라고 불리는 시르투인이 활성화 되고 손상된 세포를 치유하는 시스템이 가동된다고 합니다. 즉 배고픈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우리 몸의 노화 속도를 늦추고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논리 입니다.

 

 

그리고 연이어 방영된 2부에서는 실제로 간헐적 단식을 했을 경우 4주간의 신체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의사들이 직접 단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체중,근육량,위내시경,혈액검사 등을 통해 이 배고픔이라는 것의 비밀을 파헤쳐 보았습니다. 배고픔은 어찌보면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오래된 욕구이며 사람은 굶주린 상태에서 정신적,육체적으로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방송에서는 이 간헐적 단식을 할 때에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직접 디자인 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먹을 때에는 무엇을 먹느냐보다 언제 먹느냐가 훨씬 중요한 문제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 수천년 전부터 이어져온 기독교의 금식과 불교의 오후불식, 이슬람교의 라마단 단식 등을 통해 절제의 미덕을 직접 실천한 옛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14일에 방송된 <끼니 반란- 그후>는 일종의 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3월에 방송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이에 대한 논란이 많았으며 <1일1식>과 <간헐적 단식>에 대한 혼동이 있었고  또한 이를 급격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잘못 오인하는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이에 간헐적 단식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 실제 체험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 사례를 보여 주었습니다. 실제로 방송을 보고 난 후 <1일 1식>이나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게 된 사람들은 다이어트와 체질개선 등에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런 간헐적 단식을 위한 운동법으로 이른 바 간헐적 운동이라는 것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의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된 타바타 운동을 변형한 것으로써 단 4분만에 1시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타바타 운동은 일본의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1996년 개발한 운동으로 20초간 최대한 고강도의 운동을 하고 10초간 쉬는 동작을 한 세트로 하여 총 8번을 4분동안 반복하는 운동입니다.

 

 

이 타바타 운동은 짧은 시간에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근력과 지구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운동의 강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다 맞을 수는 없으니 반드시 운동전에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면서도 쉽게 ~! 굶지않는 해독 36.5 다이어트

 

 

최근에는 단순히 칼로리를 줄여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과는 달리 여성에 최적화된 체질별 1:1 개인 플랜으로 다이어트시에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켜 더욱 편하게 감량할 수 있는 해독 36.5 다이어트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독36.5 다이어트는 20여가지의 한약재와 6대영양소,필수야채,고단백 식이섬유,비타민,미네랄 등 다이어트 시에 소홀해 질 수 있는 부분까지 모두 보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와 동시에 우리몸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해독36.5 다이어트는 살이 빠지는 동시에 하복부의 체지방증가 등 체형변화가 시작되는 30,40대 여성들에게 맞춤화된 체중감량 요법이며 개인체질별 생체조율 요법을 적용하여 근본적인 비만체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노폐물 배출 및 혈액순환을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와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음식조절없이 몸매관리를 원하시는 분, 효과빠른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 체중감량 후 계속해서 체중을 유지하고시 싶으신 분, 복부비반,여성질환 걱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신 분, 바쁜 생활패턴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 붓기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싶은 분,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해독36.5 다이어트의 무료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본 게시물은 해독365 다이어트의 경제적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