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소금인형2 2013. 3. 26.
반응형

 

 

살다보면 뜻하지 않은 일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동안 모아놓은 저축이 있을 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못하거나 저축,적금 등을 해약하는 것이 큰 불이익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에는 곤란한 상황이 되고 맙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금융권의 대출상품들입니다. 개인의 저축이나 적금을 해약하여 금전적으로 불이익을 받는 것보다는 이자가 저렴한 대출상품을 알아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는 더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직장인 신용대출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신용대출도 잘만 사용하면 경제적으로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그 절차가 비교적 간편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 조건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직장인 신용대출의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이란?


현재 대부분의 은행과 카드사,보험사,캐피탈사,상호저축은행과 사금융권에서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기관 및 업체별 자격사항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은 여러상품을 두고 갈등을 하게 됩니다.그렇다면 직장인 신용대출이라는 상품은 다른 대출과 어떤 점이 다를까요?


 ▶ 개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말 그대로 직장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이 가능합니다.따라서 개인의 신용등급이 안 좋은 경우에는 다른 조건들이 좋아도 대출에 제약이 따르기 마련입니다.또한 직장인 신용대출은 보증인이 필요없는 점도 유리한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대출한도가 비교적 높습니다.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은 많습니다.하지만 모두가 자신이 원하는 정도의 금액을 모두 대출받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주부 대출의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소액입니다. 하지만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한도가 대부분 6,000만원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다는 안정성이 신용도를 높여주고 대출한도를 높여 주는 것입니다.


  절차가 빠르고 쉽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높은 신용도를 가진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므로 대출심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송금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예전에는 대출 가능 조회만 하더라도 개인의 신용도가 내려가는 불합리한 면이 있었으나 지금은 대출 가능여부를 조회한사실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도 하락 없이 빠르게 대출 한도를 알 수 있게 되어 그만큼 대출 절차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는 크게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각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출 상품도 여러가지가 있고 각 대출한도와 금리 등에도 차이가 많이 나고 있으니 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부분을 반드시 꼼꼼히 따져 보아야합니다.


직작인 신용대출의 조건은 기본적으로 안정성 + 소득증빙 + 신용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조건들은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이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분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직군

 

1금융사는 모두 자체 기업정보에 등재된 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함

 

 재직증빙 또는 소득증빙이 가능한 모든 사업장
 신용등급

 

최하 7등급 (은행마다 거래실적 등 조건으로 가능한 곳 있음)

 

 최하 9등급까지 가능
 재직기간

 

최하 3개월 이상가능

 

 우량업체는 재직 2개월 이상 가능
 연봉  

최소 1700만원(대체적으로 2000만원 이상)

 

 최소 1200만원

또한 각 은행마다 차이는 있으나 재직기간이 3개월이 안되더라도 직장인 신용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대출 조건에 해당하지 못하더라도 각 금융회사의 기준이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전 전문가의 상담을 받게 되면 가능한 대출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직장인 대출 상품 무료상담    [바로가기]

 


 은행권에서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는 노하우

 

은행권에서 신용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 주 거래은행을 이용하여 잦은 거래와 예적금 실적,잔고잔액유지를 잘 활용하면 주거래은행의 실적등급을 향상시켜 보다 쉽게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본인이 다니고 있는 직장에 대한 정확한 규모의 파악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직장의 4대보험 신고여부와 소득신고여부 등을 꼭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직장인 신용대출은 재직기간이라는 조건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이직을 피하고 한 직작에서 오래 근무하는 것이 대출을 받을 때에도 유리합니다.그리고 월급통장 등 주거래은행을 한 곳으로 지정하여 이용한다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와 같은 급한 자금융통을 피하고 각종 연체 및 신용카드 관련 사고를 조심하는 것도 또 하나의 주의 사항입니다.


 캐피탈에서 직장인 신용대출받는 노하우

 

제2금융권에서 직작인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불법적인 수수료가 있는 지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대출 중계브로커가 아닌 실제 대출업체와 직접적인 상담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재직확인을 위해 자신의 회사가 114와 같은 서비스센터에 등재가 되어 있는 지 한번 쯤 확인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다니는 직장이 4대보험 적용이 안된다면 급여는 반드시 통장으로 이체를 받는 것이 소득증빙을 하기 위해 유리합니다.

 

 

 

 가장 유리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 대출비교 사이트 무료상담

 

직장인 신용대출에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따져 보아야할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또한 잘못된 업체에서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예기치 않은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대출상품에 대해 전문적으로 상담해 주는 대출 전문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대출전문 비교사이트에서는 제1금융권부터 제3금융권까지 여러 대출상품을 비교하여 최적의 금리를 찾아 나에게 맞는 대출상품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줌으로써 보다 안전한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또한 대출 무료상담은 자신의 신용도의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대출은 무조건 노하우를 많이 알고 있는 것보다 나의 신용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를 미리 생각해보고 안전한 무료 상담을 통해 이자가 저렴하고 직장인,공무원 등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