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어떻게 다를까?

by 소금인형2 2013. 3. 22.
반응형

 

 

살면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면서 예전에 비해 보험가입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습니다.이전에는 아는 지인이나 보험상담원의 집요한 권유에 못이겨 보험가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제는 보통사람들도 스스로 필요한 보험들을 찾아 정보를 알아보고 가입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여러 종류의 새로운 보험상품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보험상품의 종류도 많아지게 되었는데요.사정이 이렇다 보니 요즘에는 자동차나 암보험같은 보험이외에도 부모님 간병비를 보장하는 실버보험이나 자녀들의 미래를 보장하는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등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태아보험,어린이 보험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최근에는 태아보험,어린이 보험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이제 막 결혼한 신혼부부나 새내기 아빠,엄마가 된 사람들에게는 특히 그 중에서 눈에 넣어도 아플것 같지 않은 자녀들에 대한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하지만 보험이름만으로는 그 대상이 태아나 어린이인줄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보장이 있는 보험인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선뜻 와닿지 않는데요.

오늘은 이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이 어떤 보장내역을 가지고 있는지,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 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은 어떤 보험일까요?

 

태아보험은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 미리 가입을 하고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아이에게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보통 보험사에서는 임신 16~22주 사이에 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소 90일 전에 가입하여야만 보장내역 중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것은 대부분의 암보험 특약이 가입 후 90일이 지난 다음 날 부터 책임이 개시되기 때문에 태아보험에 가입 후 90일이 지나지 않으면 암이 발병해도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태아보험은 부모사랑의 시작입니다][태아보험은 부모사랑의 시작입니다]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상품별로 언제 가입할 수 있는 지 잘 선택해야 하며 가입할 때에는 반드시 출생위험 담보를 선택해서 가입하셔야 합니다.또한 출생시 자녀의 선천성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기존의 어린이 보험이 30세 전후가 만기가 되는 것에 비해 태아보험은 100세까지 만기가 되는 보험상품이 있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 의료실비 보험에 가입할 때 거절되는 경우를 사전에 막고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선천적 장애는 보통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용어와 내용으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보장되는 질병과 장애에 대해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합니다.잘 몰라서 제대로 따져 보지 않고 가입을 했다가 나중에 혹시라도 불행한 일이 발생을 하게되었을 때 보험마저 보장이 되지 않는다면 당사자는 두번의 고통을 겪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문제는 무척 중요합니다. 이럴 때 보험전문가들로 부터 쉽게 설명을 듣고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보험가입 요령이 될 것입니다.

[뱃속부터 평생지켜주는 태아보험][뱃속부터 평생지켜주는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은 어떤 보험일까요?

 

어린이 보험은 아이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각종 질병, 재해사고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어린이 보험의 경우 성장기에 아이들이 잘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보장을 잘 되어 있는 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같이 가입하여야 보험료도 절약할 수 있고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최대의 보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어린이의 질병과 사고의 보장외에 자녀 교육비 마련이 목적이라면 어린이 교육,학자금,어린이저축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특약으로 성인이 된 이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어떤 질병이 몇세의 나이까지 보장이 가능한 지 반드시 따져 보아야 합니다.

[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 보험][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 보험]

일반적으로 어린이 보험도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두가지 상품이 존재하는데 만약에 만기환급형의 경우 매월 납부해야할 보험료가 부담이 될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난다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

 

이처럼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각각 그 보장하는 범위가 다릅니다.

태아보험은 임신중에 가입해서 출생 후 선천이상,저체중아,주산기질환 등을 보장하며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암,질병,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줍니다. 이에 비해 어린이보험은 출생이후에 가입하여 선천성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지 않으며 암,질병,재해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요즈음 보험사에서는 이러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함께 보장하는 이른바 패키지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패키지보험은 태아부터 100세까지 선천이상 태아특화담보보장과 어린이보험을 합하여 보험료를 절약시킬 수 있고 중복보장이 가능해 보다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 유행입니다][요즘에는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이 유행입니다]

 

하나의 보험회사보다 여러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보험몰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홈쇼핑이나 텔레마케팅 또는 하나의 보험회사를 통해서 태아보험이나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게 될 경우에는 해당회사의 보험상품만을 가지고 보험료나 보장내용을 설명하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만큼 정보가 한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보가 한정되면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좁아지게 됩니다.

[보험 가입시 무료상담을 활용하면 시간과 돈이 절약됩니다][보험 가입시 무료상담을 활용하면 시간과 돈이 절약됩니다]

 

이럴 때 보험 비교몰이나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모든 회사의 보험상품을 순차적으로 비교하게 되어 보험료가 가장저렴하면서도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또한 무료상담을 통해 불필요한 특약을 없앨 수 있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고 보험상품마다의 예상보험료 견적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보험료에 들어가게 될 지출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태아보험 상품별로 인기있는 상품을 비교추천,무료로 상담까지~!!      [태아보험몰 바로가기]

▶ 어린이 상해,질병 보장 및 교육비 학자금 마련까지 무료상담             [어린이보험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