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새로 출시되는 암보험,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by 소금인형2 2013. 8. 21.
반응형

 

그동안 적자가 난다는 이유로 시장에서 많이 사라졌던 암보험 상품들이 다시 출시되고 있습니다. 암보험이 최초로 출시되었을 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는데 암 발생률이 높아지고 보험금 지급에 따른 손실이 높아지자 보험사들이 하나 둘 씩 암보험 시장에서 철수를 했는데 이제 다시 새로운 시스템을 보완하여 다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 출시되는 암보험들의 특성을 살펴보면 우선 감상선이나 전립선 등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금액이 줄어들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보험회사들이 보험금의 지급으로 발생되는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반면에 치료비가 많이 드는 일명 고액암에 대해서는 보장금액이 더 커졌습니다. 이는 그동안 쌓아진 암보험에 대한 데이타를 분석하여 손익분기점을 다시 조정한 보장금액과 납입 보험료를 적용하여 새로운 암보험을 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 출시되는 암보험은 보장금액과 보험료, 그리고 보장되는 암의 종류에 대해 이전 암보험과는 달리 세분화된 내용을 가지고 있으므로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에는 더욱 꼼꼼한 주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암보험, 가입 시 무엇을 따져 보아야 하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진단금과 보장기간은 무조건 최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진단금이 최대로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은 치료비도 부담이 되지만 치료기간 동안 경제활동을 할 수 없어 생활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치료비 이외에 지급하는 진단금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은 암의 종류와 암보험 상품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고 있으니 반드시 진단금의 유무와 그 지급 금액을 확인하시고 가입하셔야 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이 유리합니다.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뉘는데 비갱신형의 경우 처음 가입 당시에는 갱신형에 비해 비싸게 보일 수 있으나 갱신형의 경우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가 인상되기 때문에 가급적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나중에 보면 보험료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최근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높아져 갈수록 비갱신형이 사라지고 있는데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하신다면 현재 남아있는 비갱신형을 선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망보장은 최소로 줄이고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합니다.

 

암보험 광고를 보면 사망 시에 꽤 큰 금액을 사망보장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망보장금이 나중에 도움이 될 수는 있겠으나 덕분에 비싼 보험료를 계속 내야 한다면 이 또한 부담이 됩니다. 따라서 사망의 경우는 종신보험과 같은 다른 상품으로 대체하고 순수하게 암의 치료에 대한 보장을 위주로 하는 보험을 선택한다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물가 상승률을 따져 보았을 때 실제 지급받을 때에는 얼마 되지 않는 만기 환급형을 선택하여 매년 납부하는 보험료를 올리는 것 보다 순수 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거친 후 가입합니다.

 

암보험은 상품 각각이 서로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것에 주안점을 주느냐에 따라 비교 순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전 확인해야 될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최근 보험몰,암보험114 같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가입전 체크해야 될 사항과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을 비교, 추천해주고 있는데 이런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는 하나의 보험사의 상품만을 일방적으로 홍보하거나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여러회사의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보고 그 중 가장 적합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