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의료실비 보험 추천, 상품비교가 중요한 이유

by 소금인형2 2013. 4. 30.
반응형

 

 

의학이 갈수록 발달하고 사람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역설적이게도 의료비의 부담은 더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의학의 발달은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법의 개발로 이어졌고 이에 따라 질병을 치료하는 의료비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의료비 부담은 공공의료부분인 건강보험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지경에 이르렀고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의료비 부담을 해결하기 위해 의료실비 보험에 가입하여 자신이 사용한 의료비를 보험회사를 통해 환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는 정확한 통계정보를 활용한 가입요령이 필요합니다.공공의료인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고 연령별로는 질병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 맞춰 보장연령을 적용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 치료비가 고액인 질병이 많아짐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의 한도 또한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각 보험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비교하여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보험상품 비교는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공공의료, 건강보험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의료비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의료비의 증가에 비해 현재의 우리나라의 공공보건의료 비중은 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입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의료비를 부담하는 내용 중 공공의료(건강보험 등)가 차지하는 비중은 영국,호주,프랑스,일본 등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입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국민들은 건강보험이외의 다른 대안을 찾게 되고 그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 보험은 건강보험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이 약화되고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면서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질병들이 늘어나고 비싼 치료비로 인해 건강보험이 제 구실을 하지 못하게 되자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질병의 증가


의학기술이 발달하여 치료할 수 있는 질병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러니 하게도 그 치료에 드는 비용도 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과학기술이 의학에 도입되면서 치료에 소요되는 비용이 자연히 늘어난 결과입니다.

이처럼 치료에 많은 비용이 드는 고액환자가 증가하면서 치료비에 부담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의료실비 보험은 CT 및 MRI 등 치료에 필요한 검사 비용을 비롯하여 건강보험에 적용되는 의료급여 항목은 물론 치과,항문질환,한방치료까지 그 보장 범위가 넓기 때문에 치료비가 많이 드는 이른바 고액질병에도 효과적인 대응책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질병이 많아졌기 때문에 의료비 보장금액은 노년기를 기준으로 최대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의료실비보험은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를 보장하는데 입원의료비는 최대 5천만원까지 통원의료비는 최대 30만원까지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의료비 증가율이 OECD 평균치의 두배에 달하고 치료비가 많이드는 신종빌병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금의 지급한도는 최대로 늘려놓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이들 수록 늘어나는 의료비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2012년에 우리나라인구 1인당 월평균 진료비는 80,545원으로 전년도의 78,424원보다 늘어났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65세 이상 진료비가 건강보험 총 진료비의 34.4%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에서도 나이가 들수록 그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질병에 노출되기 쉬원 연령이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평균연령의 증가로 인해 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한 연령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은퇴 후 노후생활에 있어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100세 만기 상품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비교추천사이트에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함에 있어 또한가지 중요한 것은 바로 보험 담당자를 선택하는 일일 것입니다. 불친절하고 소홀한 담당자를 만나게 된다면 아무리 꼼꼼히 따져 가입한 보험도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는 합리적인 소비경향이 두드러짐에 따라 의료실비 보험도 온라인 가격비교추천사이트 ( 보험몰:http://bohummall.org )를 활용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가격비교추천사이트는 하나의 회사의 상품만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회사와 상관없이 의료실비보험 전체 상품을 가지고 상담을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하면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여 무료견적까지 받을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가입 전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이를 토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사이트 ( 보험몰:http://bohummall.org )를 통해 여러 상품을 비교한 후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제글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을 눌러 추천해 주세요.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