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운전자 보험 상해보험, 자동차보험과는 뭐가 다를까?

by 소금인형2 2013. 7. 28.
반응형

자동차보험의 사각지대를 보완해 줄 운전자 보험, 운전자 상해보험.

 

우리나라도 경제규모가 커지고 국민소득이 늘어남에 따라 매년 자동차 보유 국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년 교통사고 건수도 증가하고 있는데 한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교통사고율이 OECD 가입국 중에 1위라는 조사내용도 있습니다.

 

 

자동차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보험가입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보험시장의 경우 자동차 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 되는 줄 알고 있으면서 운전자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운전자 보험 상품은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쓸모없는 보험이라는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을 같은 보험이라고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타인을 위한 보험인 자동차 보험과는 달리 운전자 보험, 운전자 상해보험은 자동차 사고 및 일반 상해로부터 운전자 자신을 보호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따라서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을 고려해 볼만한 보험입니다. 특히나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항목들을 보완하여 보장해 주므로 자동차 보험과 함께 자동차 사고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지난 2009년에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이 헌법재판소에서 위헌판결이 결정되면서 교통사고 피해자와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중상해사고에 대해서는 형사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적 책임이 발생할 경우 이것까지 보장해 줄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운전자 보험 입니다. 또한 사고로 인한 치료비 보장은 물론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교통사고처리지원금,벌금,소송비용,면허정지위로금 등 교통사고 처리 부대비용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보장범위는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운전자 보험, 상해보험이 보장해 주는 내용은 ?

 

재해사망 : 운전 중이나 재해로 인한 사망사고 시 가입금액을 지급합니다.

소득보상금 : 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시 또는 사망 시 유가족들에게 가입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 형사합의지원금 과 중상해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보장합니다.

방어비용 : 운전중 사고로 인해 구속 또는 공소제기가 되었을 경우 방어비용을 보장합니다.

긴급비용 :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자동차가 가동 불능이 될 경우 위로금을 지급합니다.

 

< 단 운전자 관련 보장은 음주,무면허,도주 사고시에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운전자 보험, 상해보험 가입요령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가입합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상품은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시 3천만원 한도,6주이상 10주미만 상해시 1천만원 한도,10주이상 시 2천만원 한도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담보할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합니다.

벌금 방어비용 등도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합니다.

자동차 사고 시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형사적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운전자 보험 상품의 벌금 및 변호사 선임비용 등의 방어비용 보장이 가능한 보험을 선택합니다.

운전자 보험 특약을 활용합니다.

운전자담보 이외에 상해입원의료비,통원의료비,일상생활 중 배상책임,골절,화상진단비,수술비 특약을 활용해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도 함께 보장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선택합니다.

보장기간이 20년,80세,100세까지 보장기간이 넓은 것을 선택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운전자보험 상해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는 메리츠화재,LIG손해보험,현대해상,흥국화재,동부화재,환화손해보험,신한생명 등이 있으나 한 회사에서 상담을 받는 것 보다는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서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 견적하여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회사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그만큼 넓어지고 가격경쟁으로 인해 보험료도 그만큼 저렴해집니다. 또한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 및 상품 추천까지 진행해 주므로 잘 모르를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