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힐링캠프 김성령의 다이어트 비법

by 소금인형2 2013. 2. 27.
반응형

 

이번 주 SBS의 힐링캠프에서는 늦은 나이에 전성기를 맞고 있는 탤런트 김성령씨가 출연했습니다.김성령씨는 1988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그 동안 많은 드라마에 출연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권상우,수애 주연의 드라마<야왕>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성령씨는 오랜 연기생활에도 주인공을 하지 못했던 그 동안의 사정과 남편,그리고 아이들에 대한 가족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남편이 재력가여서 좋아했다는 그녀의 다소 장난기 어린 솔직함에 MC들도 웃고 말았는데요.

 

김성령씨 이야기중 이번 작품 <야왕>을 위해 그녀가 다이어트 하게 된 사연과 그녀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40대 후반으로 접어드는 그녀가 아직 20대 몸매를 유지하는 그녀만의 다이어트 비법.어떤 비법인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비법1 눈 뜨자 마자 체중 재기 

 

김성령씨의 다이어트 비법 그 첫번째는 바로 아침에 눈을 뜨면 바로 체중을 재는 일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체중계를 곁에 두고 수시로 체중을 체크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자칫 흐트러질수 있는 마음을 체중계를 보면서 다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자기에게 적당한 체중을 미리 정하여 이를 목표로 삼고 매일 매일 감량 목표치를 정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무작정 체중감량을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게 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하지만 예민한 성격이나 평소에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을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렇게 자주 체중계를 보며 체중을 체크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불러 올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비법2 밀가루 음식 피하기

 

김성령씨가 말하는 다이어트 비법 두번째는 바로 밀가루 음식 피하기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제일 먼저 끊어야 되는 음식 1위로 밀가루를 꼽고 있습니다.

식습관이 서구화 되다 보니 빵이나 케익 등의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데요.

그렇다면 밀가루가 정말 다이어트에 적일까요?

 

밀가루의 열량은 실제로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당지수도 바나나와 비슷한 55정도 입니다.

그런데도 밀가루 음식이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밀가루가 주된 재료로 만들어진 음식들이 제조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첨가물이 합해져 당지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빵을 예로 들면 빵에는 밀가루 뿐만 아니라 설탕과 버터,우유,계란, 그리고 여러 부재료가 들어가는 데요.이러한 재료들이 칼로리를 높여 주게 됩니다.

또한 의학적으로는 음식물이 몸속에서 혈당치를 올리는 속도 즉 GI 수치가 높은 밀가루는 혈당이 매우 빨리 올라가 에너지로 쓰고 남은 당을 지방세포에 쌓아 놓게 되어 살이 찌는 주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빵이나 케익과 달리 부가적인 첨가물이 비교적 적게 들어가는 국수 종류는 다이어트에 크게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비법3 찬물과 찬음료수 멀리하기

 

김성령씨가 말하는 다이어트 비법 세번째는 찬물과 찬음료수 멀리하기 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평소에 몸이 차서 자주 붓는 체질이 있는데요. 한방에서는 이를 수체질이라고 합니다. 이런 수체질의 사람들이 찬물이나 찬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소화기관을 차게 만들어 몸이 붓게 되고 살이 찌게 됩니다.

 

김성령씨 말로는 본인은 아마도 기본 체온이 떨어지면 살이 찌는 이런 체질인 듯 합니다.

이런 체질이 아니더라도 찬것을 피하고 따뜻한 것을 자주 섭취하면 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찬물로 샤워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헐리우드의 유명 스타들의 다이어트 트레이너로 활동한 영국의 스포츠과학자 베니스 폴톤에 의하면 아침식사를 건너띄고 차가운 욕조에서 목욕을 한 다음 블랙커피를 마시면 극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찬물 목욕은 지방과 근육을 수축시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애기인데 이것이 정말 효과가 있는 지 아니면 일시적 현상인지는 아직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 없습니다.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은 오랜 노력에서 얻어집니다.

 

김성령씨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미스코리아 시절보다 더 감량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들 마다 각자 체질이 다르고 살이 찌는 이유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