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포장이사전문업체 선택 시 주의할 점과 포장이사전문업체 추천.

by 소금인형2 2014. 11. 7.
반응형

포장이사전문업체 선택이 중요한 이유.

 

봄과 가을이면 많아지는 이사로 인해 이사철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봄과 가을에는 이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올해도 이사철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데요. 이사를 해 본 사람들은 누구나 알다시피 이사갈 집을 구하는 일부터 시작해서 짐을 포장하고 이사를 하고 이사간 집에 전입신고를 하기까지 신경을 쓰고 주의를 기울여야 할 일들이 한 둘이 아닌데요. 그 중에서도 살림도구가 여러가지 짐들을 제대로 안전하게 옮기고 정리할 수 있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큰 일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은 많이 포장이사전문업체가 생겨서 그 중에서 저렴하면서도 서비스가 좋은 업체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것 또한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잘못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할 경우 이사를 하면서 느끼는 짜증과 피로가 두배가 되며 심지어 소중한 살림살이와 짐을 파손당하는 일도 있기 때문에 이사에 있어서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선택은 가장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모든 사람들이 될 수 있으면 신뢰성 있는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려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업체 중에 어떤 업체가 신뢰성이 있는 업체인지 실제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초단체의 허가를 받은 관허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관허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각 시,도별 운송주선업협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해당 포장이사전문업체가 피해보상 이행보증보험(500만원 이상)에 가입하고 있는 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최근 소비자보호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포장이사를 이용한 사람들의 약 49%가 이삿짐의 훼손이나 파손,분실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하짐나 그중 75% 이상의 사람들이 이러한 피해에 대해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 가입여부는 꼭 체크를 해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해당업체를 이미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이용후기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는 해당업체에 대한 여러 정보와 이용후기들을 볼 수 있는 커뮤니티가 많이 있는 데 이를 이용하여 그동안 해당업체에서 이삿짐의 손괴나 분실, 불친절 등이 있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저렴한 업체를 선택하면 의외의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생겨나면서 자연스럽게 가격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싼 가격에 포장이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이사에 있어서는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사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하고 편안한 이사에 투자할 수 있는 비용이 없다는 것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불미스러운 일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포장이사전문업체의 선택에 있어서는 비용 때문에 너무 고가의 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너무 싼 가격의 업체를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계약서 작성은 기본, 손해배상 규정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고 이사를 진행할 때에는 명확하게 서면으로 된 계약서를 작성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구두로 이야기 한 것들이 나중에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요구사항이나 운임,책임범위 등은 가급적 계약서에 명확하게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이사 계약서에 꼭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손해배상의 규정입니다. 물론 이 규정이 없다고 해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계약서에 사전에 이 규정을 명기해 놓으면 나중에라도 있을 지 모르는 분쟁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서 상에 손해배상 규정은 꼭 필요한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이용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쉽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이사전 포장부터 이사 후 정리와 청소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이사에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에 이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포장이사 전문업체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챙기시고 이사비용에 대한 무료견적을 상담받아 편안한 이사를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