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포인트와 주의해야 할 내용들.

by 소금인형2 2014. 2. 4.
반응형

요즘은 직장에서 빠른 정년퇴직이나 스스로 퇴직을 하고 자신만의 사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프랜차이즈 창업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바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창업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커피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1890년 전후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제 약 120여년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제 하루에 커피를 한 잔 이상씩은 마시게 되어 커피전문점 시장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규모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커피전문점 창업은 기업형 브랜드 프랜차이즈와 독자 브랜드 창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프랜차이즈를 통해 가맹점 계약을 하게되면 입지 및 상권분석을 통해 창업에 관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독자 브랜드를 하는 경우에는 혼자 스스로 해야 할 일들이 많아 초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을 성공하기 위한 몇가지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 유동성 인구를 주시하라.

 

커피전문점도 서비스업종이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유동인구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즉 장사를 하려는데 물건을 사줄 사람이 많아야 그 만큼 장사가 잘 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 접근하기 편한 장소의 커피전문점이라면 일단은 고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때문에 입지조건이 좋은 매장을 선택하는 것은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의 첫번째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커피전문점도 서비스다.

 

커피전문점의 매장이 단순히 목이 좋다고 해서 저절로 매출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커피전문점도 서비스 업종이고 사람들을 상대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손님들에 대한 서비스에 신경을 쓰지 않게되면 매출을 올릴 수가 없습니다. 작은 부분이라도 신경을 써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된다면 단골 손님들도 늘어나게 되어 커피전문점 창업의 성공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부가적이 메뉴를 개발하라.

 

장사가 잘되는 커피전문점들을 살펴보면 커피 이외에도 부가적인 몇가지 메뉴를 추가해서 영업을 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 상품인 커피의 품질도 중요하겠지만 부가적으로 샌드위치나 머핀, 쿠키 등을 구비해 놓는 다면 단순히 커피만을 주문하러 왔던 사람들도 이러한 간식거리를 추가적으로 주문하게 되고 이에 따른 매출도 무시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여기에 그 가게만의 독특한 상품이 따로 있다면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게 될수 있는 것입니다.

 

■ 안정적이고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라.

 

시중에 영업중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은 무수히 많습니다. 이중에서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느냐도 커피 전문점 창업의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크다고 해서 좋은 프랜차이즈가 될 수 없으며 초기에 본사에서 어떤 지원을 해 주는 지, 지속적으로 관리 및 교육을 해주는 지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합니다. 무턱대고 큰 브랜드만을 믿고 커피전문점 창업을 시작하게 되면 오히려 관리및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경험자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인터넷을 통해 커피전문점 창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도 혼자 개인이 창업을 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제약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경험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무조건적인 현혹된 말에 속아 사업을 망치고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에도 경험자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게되면 쓸모없이 소비되는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더러 초기에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해 갈 수 있는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장사닷컴은 커피전문점 창업에 있어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철저히 검증한 창업매물만을 선별해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의 시작부터 안정적으로 정차되는 과정에 이르기 까지 법률적인 도움과 노하우를 전수하여 커피전문점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창업닷컴을 거쳐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창업 후기를 읽어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 수 있습니다.


 

 

창업관련 상담은 언제나 무료로 진행되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는 부담없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커피전문점 이외에도 요식업,서비스업에 관련된 다양한 창업아이템에 관한 정보와 상담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는 것도 창업에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