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하지원의 몸매관리 비결, 저염식 다이어트란 무엇일까?

by 소금인형2 2013. 6. 18.
반응형

 

 

영화배우 하지원이 그녀만의 몸매관리 비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그녀는 17일 SBS의 <좋은 아침-생방송 연예특급>에서 화보촬영 현장을 공개하면서 늘 한결같은 몸매관리의 비결을 묻는 리포터의 질문에 " 먹는 걸 좋아해서 굶는 다이어트는 못 하겠더라. 대신 촬영을 앞두고 저염식 위주의 식사를 해서 부기를 방지한다." 라며 그녀만의 노하우를 밝힌 것입니다. 저염식 다이어트는 나트륨 섭취량을 제한하는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이미 여러 유명연예인들이 방송에서 공개한 적이 있는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지난 5월에는 개그맨 정종철의 부인 황규림이 등산과 저염식 다이어트를 병행해 3개월에 무려 40kg을 감량한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황규림은 자녀들의 출산과 더불어 급격하게 살이 찌게된 사연과 이후 다이어트를 하게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그녀는 다이어트를 위해 돈이 들지 않는 등산을 하고 식단은 저염 식단을 짜서 먹었으며 살이 빠지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다이어트 일기도 작성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매일 매일 살이 빠지는 모습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다이어트도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 해 7월에는 배우 황정음의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인 검은콩과 두부로만 이루어진 식사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MBC 방송의 <기분좋은 날>의 MC인 배우 김성경은 이른 바 황정음 식단으로 유명한 검은콩 식단을 체험하는 모습을 방송에서 보여 주었는데요. 황정음 식단은 검은콩과 두부로만 하루 세끼를 해결하는 것으로 전체 섭취 칼로리가 1,000칼로리 이내인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당시 체험에 나선 김성경은 이렇게 먹다가는 우울증에 걸릴 것 같다며 황정음씨가 존경스럽다,연예인들의 노력은 인정해 줘야 한다 면서 저염식 다이어트인 황정음 식단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것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의 특징은 한마디로 다이어트의 적인 나트륨의 섭취를 줄여 체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면 일단 먹는 양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간과해서는 안되는 비만의 또다른 주범은 바로 나트륨입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아지면 <식탐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그렐린(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활성해지고 반대로 렙틴(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는 줄어들게 됩니다. 또 일반적으로 짜게 먹는 습관은 비만에 걸릴 위험을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80%나 높여줍니다. 이렇게 식욕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짠 음식의 섭취는 평소 섭취하는 음식의 양보다 과식하게 하여 비만을 이끄는 것입니다.특히 우리나라는 찌개,국,김치,젓갈 등 염분,나트륨이 들어간 음식이 많기 때문에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하루 권장량의 두배 이상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도 있으니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또 건강한 몸을 위해서라도 평소에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의 식습관에서 나트륨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테이크나 생선구이는 굽는 것 보다 삶아서 먹는 것이 좋은데 찜을 하거나 삶아서 먹게 되면 굽는 요리에 비해 염분 섭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굽는 요리가 먹고 싶다면 일단 간 없이 구운 뒤 양념장을 만들어 살짝 찍어먹는 것이 다이어트나 건강에 이롭습니다.각종 야채 등으로 샐러드를 만들거나 야채 무침을 할 경우에도 레몬즙이나 식초로 소스를 만들면 소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맛있는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국을 끊일 때에도 일반 소금 대신 저염식 소금이나 천일염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만약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했다면 반대로 칼륨 섭취를 통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고구마,감자,오이,부추,사과,버섯 등이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에 무리를 주는 것이 아닌 건강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체질개선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방송에 여러번 출연한 적이 있는 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추천하는 복온궁 한방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체질별 감량요법 입니다. 자는 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비만체질을 개선해 줌으로써 30,40,50 대 여성에게 최적화된 한방 다이어트 방법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복온궁 이라는 말 자체가 바로 배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의 특징은 먼저 힘든 운동을 하지 않아도 자는 동안 쉽게 감량하는 수면감량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여기에 유기농 한방성분이 스스로 에너지를 방출시켜 체내에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게 도와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한방발효로 만들어진 물질로 체질을 변화시켜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식조절없이 몸매관리를 원하시는 분, 효과 빠른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 체중감량 후 계속해서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 복부비만과 여성질환 걱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신 분, 붓기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